발화원인 특정문의 드려요 > 화재감식의뢰

화재감식의뢰

홈 > 화재감식정보 > 화재감식의뢰

발화원인 특정문의 드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kira 작성일21-05-04 20:14 조회1,432회 댓글1건

첨부파일

본문



220일 아침7시경에 원인을 알수 없는 자연 발화가 있었습니다.

잠에서 깨었는때는 이미 집안 전체가 검은 분진으로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혼탁 해있었고 사진의 자리에서 비닐 열접착기에 불꽃이 위고 크게 솟구치고 있었습니다.

저는 물에 적신 수건으로 덮어서 벽에 옮여 붙은 불과 제품의 불을 진화하고 사진을 확보하였습니다.

아쉬운점은 제 스스로 진화를 했기에 경찰 및 소방서에 신고를 하지 않은 점이 원통스럽니다.

 

해당 제품 제조 업자는 22일 제품을 회수하고 한달 10일 여간 보상 문제에 대해 회피하더니 3월 말일 쯤 자신들은 제품의 화재 조사를 하지 않을 것이며 저에게 화재의 원인에 대한 보고서를 달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경찰에 화재 접수를 하고 제품을 국과수에 보내어 감정을 하였지만.

국과수 답변은 제품의 전원선에서 원인으로 보이는 단락 흔이 발견 되었으나 당시의 현장 조사가 이뤄지지 않은 상태에서 주변의 상황을 모르때문에 직접적인 화재의 원인이라고 단정짓기 어렵다.

라는 보고서를 보았습니다.

 

아직 사건 종결을 하지 않아 보고서는 서면으로만 확인 하였고 출력을 할수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감식에 사용된 화재 원인인 해부된 열접착기는 돌려 받았습니다.

같은 제품으로 새제품도 가지고 있으며 발화로 불탄 제품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에서 화재가 시작되었다는 공신력있는 결과를 들고오면 보상을 검토해보겠다는 제조업체 측의 태도에 너무 억울하고 화가 납니다..

 

당시 현장에서는 이 제품 말고는 원인으로 지목되는것이 없는데요

국과수 조사에서도 같은 콘센트에 꽂혀있던 다른제품들은 화재로 인한 소손일뿐 원인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제품이 화재의 원인이라는것을 밝힐수있을까요?

댓글목록

제작관리자님의 댓글

제작관리자 작성일

비밀글 댓글내용 확인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한들1로 105,(백석동) 천안스마트물류4층
전화: 02-2633-1717 / 팩스: 0504-473-7653 / 메일: kifi0011@naver.com

Copyright ⓒ kifi.kr All rights reserved.

KIFI KOREA INSTIUTUTE OF FIRE INVESTIGATION
관리자로그인 현대이지웹 바로가기